2023년 웹디자인기능사 시험일정 합격률 합격TIP 시험문제 등 정보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웹디자인기능사는 웹 페이지 기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제정된 자격증 제도로 단순히 컴퓨터 작업으로 디자인 작업을 하는게 아니라 우베 표준화 기준에 적합한 디자인 및 콘텐츠 구현을 하는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Contents
2023년 웹디자인기능사 정보
웹디자인기능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웹디자인기능사 2022년도 시험일정은 위와 같으며 2023년도 시험일정은 추후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증 필기시험 응시수수료는 14,500원이며 실기시험 응시수수료는 20,100원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필기시험 과목은 디자인일반, 인터넷일반, 웹그래픽디자인 총 3과목으로 객관식 4지택일형식 60문제를 60분 동안 푸는 시험으로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이어야 합격입니다.
출제 기준은 아래 둘테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웹디자인 실무작업을 진행하며 약 4시간 정도 작업형으로 시험을 보며 합격기준은 마찬가지로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이어야 합격입니다.
공개문제를 아래둘테니 참고하시고 A,B,C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웹디자인기능사 응시자격 및 합격률
웹디자인기능사는 응시자격에 따로 제한을 두지 않아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연도별 필기시험 합격률이며 2021년 기준 응시자 수는 9,451명으로 그 중 합격자는 7,890명입니다.
연도별 실기시험 합격률이며 2021년 기준 응시자 수는 4,975명으로 그 중 합격자는 3,093명입니다.
웹디자인기능사 합격TIP, 자격증 취득 후 정보
필기시험의 경우 3과목으로 60문제를 60분 동안 푸는 시험이다보니 1문제당 1분의 시간 정도만 할애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 시험 난이도가 그렇게 높은 시험은 아니며 합격률도 높은 시험입니다.
이론 교재 한권을 구매해 공부하고 인터넷 강의와 병행하여 어느정도 공부를 진행하고 나서 최소 최근 5개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오답노트를 활용해 자주 틀리는 문제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고 넘어가야 나중에 또 같은 문제가 나왔을 때 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의 경우 일러스트, 포토샵, 코딩 프로그램 세가지를 다 할줄 알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일러나 포토샵 같은 경우는 어렵지 않지만 코딩이 조금 어렵고 솔직히 말해 어느부분 하나 대충 공부해서는 안되며 미래를 위해 세가지 다 할 수 있는만큼 꼼꼼히 공부하시길 조언하며 위 공개문제를 참고하여 공부하시고 요즘 유튜브에 웹디자인기능사 실기를 검색해보면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해서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요즘은 인터넷으로 다 하는 시대로 기업 광고 및 홈페이지 관리 등을 위해 웹디자인 담당 직원을 다들 채용하고 있으며 , IT강국인 우리나라는 웹 전문인력이 많이 필요한 나라로 어느 나라건 현장분야가 아니라면 요즘 다 온라인상으로 옮겨가는 추세라 수요는 꾸준하며 더 성장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분야는 자신의 실력 , 경력에 따라 우대 받는 직종으로 미리미리 선점하여 경력자가 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웹디자인 임금의 경우 회사마다 다 다르지만 2,600만원부터 4,500만원까지 다양하며 꾸준히 IT산업의 몸값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며 전망이 밝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9급 공무원 채용 시 시설 직렬에서 가산점 3%를 받을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웹디자인 기능사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